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2021년 디지털 정책포럼 지상좌담회

□ 한국정보산업연합회(회장 정진섭)는 한국정보처리학회, 전자신문사와 공동으로 1월 28일(수) 쉐라톤서울 팔래스강남호텔에서 '2021년, 디지털 뉴딜을 말하다' 주제의 2021 디지털 정책포럼 지상좌담회를 개최하였다. 디지털 정책 포럼은 2003년부터 해마다 당해 연도의 디지털 정책 및 이슈를 제시하여 산업계 역량을 집결하고 협력을 모색하는 행사다.

첫 번째 발제를 맡은 과기정통부 김정원 실장은 “2021년에는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대한민국 대전환을 위해 총 7.6조원을 투자하여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고 뉴딜의 성공을 위한 법/제도적 기반을 확보하는 것이 목표” 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 D.N.A(Data, Network, A.I) 확산, △ 비대면 경제 활성화, △ SOC 디지털화 등 세 꼭지별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포럼 참석자들은 디지털뉴딜 사업이 지속적으로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데이터댐’으로 대표되는 가치 창출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입을 모았다. 방대한 데이터를 모으고 결합, 재생산해 분석하는 서비스를 만드는데 걸림돌이 되는 규제완화가 필요하고 민간 기업이 잘 할 수 있는 사업은 민간이 적극적으로 사업을 주도할 수 있도록 환경을 만들어 주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 행사사진
인터뷰 이미지 3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정진섭 회장
인터뷰 이미지 4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정원 실장
인터뷰 이미지 3
단체사진
인터뷰 이미지 4
지상좌담회
위로